이갈이 치료

이갈이 치료를 위한 아이브치과만의 3step을 만나보세요.

더더욱 예방적인 치료를 권장

이갈이 치료

이를 가는 습관 생리현상의 일종

이갈이 원인

이갈이는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상호작용하여 발생하는 생리현상으로, 완전히 없앨 수는 없지만 아이브치과의 치료 방법으로 충격을 방어하고 통증을 줄여드립니다.

무의식적으로 이를 갈거나 악물기는 수면 중에 뿐만 아니라 낮에도 발생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치아에 엄청난 압력이 가해져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이브치과에서는 이갈이와 이 악물기 모두를 효과적으로 치료하여 편안한 수면과 건강한 치아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갈이로 생길 수 있는 문제점

치아의 마모

이갈이로 인해 치아가 빨리 닳거나 압력에 지나치게 노출되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치아의 통증

치아의 손상으로 인해 시린니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생활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치아의 배열 틀어짐

이갈이로 인해 치아 배열이 흐트러지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면비대칭

턱관절 장애나 안면비대칭 증상이 생기며 외모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면 도중 무의식적 이갈이의 예방적인 치료

이갈이 치료방법

디테일한 정밀검진을 통해 치료가 필수적인 이갈이인지 지켜봐도 될 이갈이인지를 감별하여, 개인별 맞춤형 치료 프로토콜을 제공합니다.

이갈이는 다양한 요인의 복합적인 상호작용으로 발현되는 생리현상이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완전히 없애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충격으로부터 방어하며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드립니다.

STEP 1

근육이완보톡스 주사요법

작은 바늘을 이용하여 주사를 통해 근육에 보톡스를 주입합니다. 보톡스는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이갈이 근육의 작용을 억제하여 이갈이 현상을 완화시킵니다.  턱 주위의 근육이 이완되어 얼굴 윤곽이 조화롭고 매끄러워질 수 있습니다.

STEP 2

턱관절 물리치료기

턱관절 물리치료기는 이갈이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이 기기는 턱 관절을 안정화시키고 균형을 조절하여 근육 조절과 이상 운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STEP 3

이갈이교정장치

치열과 교합에 딱 맞는 맞춤형 이갈이 장치를 착용하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교정이 가능합니다. 교정용 특수 레진을 사용하여 치열 본을 뜬 후, 교합에 딱 맞는 맞춤형 이갈이 장치를 제작해드립니다.